FAQ
자주 묻는 BEST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
- 답변
-
턱에서 ‘딱딱, 딱’ 하는 소리가 나는 증상은 대부분 턱관절(측두하악관절)의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잠시 벗어나면서 나는 소리입니다.
초기에는 통증 없이 소리만 날 수도 있지만, 방치하면 점점 통증·개구장애(입이 잘 안 벌어짐)·턱삐걱거림·두통·목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본 원에서는 단순히 ‘턱 소리만’ 보는 것이 아니라 턱관절 + 목 + 어깨 + 전신 균형까지 함께 확인하고
턱관절 추나치료를 통해 어긋난 턱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교정해 디스크가 자연스럽게 제자리에서 움직이도록 합니다.
턱·목·어깨 근육 이완을 통해 교근, 측두근, 흉쇄유돌근처럼 소리를 유발하는 근육 긴장을 풀어 소리·통증 등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
- 답변
-
본원 턱관절치료는 턱관절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턱관절장애를 발생시킨 근본원인을 치료하기 위해 턱관절 특화 교정치료인 청경요법과 함께
목, 척추, 골반 등 인체 전체를 아우르는 추나치료를 맞춤 적용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한방치료를 적용하여 빠르고 재발없는 치료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
- 답변
-
본원 턱관절치료의 장점 중 하나는 1회 치료 시 턱관절장애로 인한 통증 및 불편한 증상이 바로 개선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치료 후 한결 감소된 통증과 부드러운 턱의 움직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1회 치료만으로 치료 효과가 지속되는 것은 아니므로
증상에 따라 충분한 기간동안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완치 및 재발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
- 답변
-
턱관절 치료 시 굳어 있던 관절이 호전되며 관절이 더 많이 움직이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일시적으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나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
- 답변
-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경우 주 1~2회 내원하게 됩니다.
-
- 질문
- 턱관절치료 아픈가요?
-
- 답변
-
일반적으로 아프지는 않습니다.
다만 턱관절 통증이 심한 경우 관절의 염증 및 근육, 인대가 과긴장되어 치료 시 약간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치료과정이 진행될수록 이러한 통증은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
- 답변
-
어떤 경우에든 얼굴에 문제가 있다고 얼굴에 대해서만 치료하는 것보다는 골반부터 척추전반의 체형을 바로잡아
신체 전반적인 균형과 함께 얼굴의 균형도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원에서는 근육형(청안침, 매선요법), 골격형(추나요법, 특수악관절추나, 침), 경추형(추나치료, 침치료, 운동요법)으로 나누어
각 유형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적용하여 뛰어난 치료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홈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