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턱관절이 아픈 턱 통증, 통증추나가 잡아드립니다 "

• 입을 크게 벌릴 때
    통증이 있다
  • 딱딱한 것을 씹을 때
    유독 통증이 심하다
  • 가만히 있어도
    턱의 통증이
    느껴진다
  • 턱 통증으로
    연한 음식 외에는
    섭취하기가 어렵다
  • 턱 통증
    턱이 틀어지면 턱과 그 주변에 불필요한 힘이 걸리면서 턱 관절 주변 근육들을 경직시키거나 주변 인대를 잡아당겨 근육통과 인대의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턱 뼈를 움직이는 측두근이나 교근 등의 근육이 손상되는 것이 주 원인인데, 옆머리 뼈 관자놀이 주변에 위치한 측두근의 경우 손상되면 턱 뿐만 아니라 주변 전체가 아픈 것이 특징입니다. 너무 아파서 두통이나 치통 등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한편 교근의 손상되었을 경우 입을 크게 벌리거나 하품할 때 많은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턱 통증추나 치료법

• 턱 통증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는 치료가 우선으로 이루어집니다.
  • 턱 통증의 원인인 턱관절 틀어짐을 바로 잡아 턱관절장애가 심화되는 것을 치료, 예방 합니다.
  • 턱 통증이 발생한 지 2주 이내일 경우를 급성으로 분류하는데, 처음 느끼는 통증은 주로 씹을 때, 입 벌릴 때 느껴집니다. 급성 턱 통증의 경우 통증 1단계로 분류하여 통증추나를 통한 빠른 통증 감소와 턱관절장애로 인한 다른 불편함이 나타나지 않도록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턱 통증 발생이 이미 2주 이상 장기화되고 개구장애 및 연관통 등이 함께 나타날 경우 통증 2단계로 치료 기간이 늘어날 뿐더러 통증추나와 함께 증상에 맞는 한방치료가 병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