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약만으로는 부족한 산후풍관리, 통증추나를 더해보세요 "

• 손목,무릎 등과 같은 전신 관절 통증,
    시큰거림 등이 있다
  • 엉덩이 통증 때문에
    오래 앉아 있기가
    힘들다
  • 산후 목 어깨 결림,
    허리 통증 등이 있다
  • 산후 팔 다리가 저린다
  • 비가 오거나
    날씨가 추우면
    통증이 더 심해진다
  • 산후통증
    분만과정에서는 가운데 있는 천골(엉치뼈)과 그 양 옆에 달려 있는 장골(골반뼈)이 벌어지게 됩니다. 이를 위해 임산부 몸에서는 인대를 이완시키는 릴렉신 호르몬이 나옵니다.
    문제는 이 호르몬이 골반에만 작용하는 것이 아니라 온 몸에 작용하다 보니 온 몸 관절들이 약해지고 예민해지면서 쉽게 틀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 조금만 무거운 것을 들거나 많이 움직여도 쑤시고 시큰거립니다. 특히 산후 조리 중 냉기에 자주 노출되었거나, 산전 산후에 골반이 틀어졌을 때, 혹은 제왕절개 수술 후 골반관리가 부족할 경우 더욱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산후 통증추나 치료법

• 출산 전 후의 척추 및 근육 상태를 고려한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 산후풍 치료, 예방은 물론 재 임신 시 임신부터 출산 과정이 원활해집니다.
  • 산후 통증을 치료하거나 예방하기 위해서는 틀어진 척추 및 골반 그리고 근육 등을 교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약해진 근육, 인대 또한 강화시켜야 합니다. 산후 통증추나는 출산 후 아픈 목 허리 어깨 및 관절 통의 통증을 완화시키고, 재 임신 및 출산 시 원활한 과정을 겪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또한 한약을 통해 임신과 출산 후에 골반에 생긴 어혈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산후 통증추나 적용 시기는 개인별로 몸 상태 및 회복 기간이 다르지만 릴렉신 호르몬이 분비로 관절과 인대의 가동성이 높은 출산 후 6주 이내부터 6개월 이내로 추천해드립니다.